1지구(서울인천)
지구★
커뮤니티

<노원교회 찾아가는 원리수련>

1지구(서울·인천)
학사장
2019-08-30 15:40
조회
6

천일국7년 7월 21일(양.8.21.) 노원교회에서 찾아가는 원리수련이 진행되었습니다. 대학생 6명, 청년 2명 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습니다.

김영석교구장이 “원리말씀의 담겨 있는 하늘부모님의 심정을 알아야 된다. 머리로 이해하는 것보다 심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고 수련이 끝난 후에도 스스로 훈독회를 통해서 자기 신앙으로 만들어 가야 된다.”고 말씀하시면서 말씀을 대하는 자세를 강조하셨습니다.

수련내용은
1. 학사장의 15분강의/ 2. 학생들이 스스로 훈독하고 요점을 정리/ 3. 하부르타식 대화학습/ 4.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 찾기/ 5.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소감문>
K.Y(덕성여 17학번)
어렸을 때부터 원리강의를 많이 들었었지만 지루하다는 느낌이 있어서 제대로 듣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 들었던 원데이 원리강의는 강의도 듣고 토론하면서 진행되어서 재미있었고 성인이 되고나서 다시 원리를 들어보니 더욱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K.Y(건국대 19학번)
오랜만에 원리에 대해서 부담 없이 가볍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간도 길지 않아서 지루하지 않았고 제 스스로 원리에 대해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원리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된다면 더 깊게 배워보고 싶습니다.

J.M (직장인)
제대로 된 원리강의를 들은 기억이 없는거 같았는데 이제서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성경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한 상태라서 아직 이해가 안가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성경 강의도 나중에 들어보고 싶습니다. 시간이 짧아서 자세하게 내용을 파고들지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H.A (일본대학 재학중)
저는 현재 일본에 유학중인데 사실상 교회활동이나 신앙에 대해 멀어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던 시기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와서 교회 말씀과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마침 학사장님께서 연락을 주셔서 감동 받았습니다. 이제까지 들었던 원리강의는 거의 듣기만 했던 방식이었는데 오늘은 학사장님께서 짧게 설명해주시고 자기 스스로 읽어보고 생각해보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직 다른 사람들에 비해 원리에 대한 지식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아서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오늘의 공부방식으로 스스로 해보는 기회가 많아지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