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6] Blessing for You – 2020 KTGY 고3 8일수련 1차

천지인참부모님 주관 천보수련 2020 KTGY
3 8일 수련(1) – 6일차

2020.01.13.(월)

Blessing for You

축복결혼이요?
이제 갓 스무 살이 된 고3 친구들에겐 고민이 하나 더 생겼을 것입니다. 성인이 되면서 부모님이 이야기하거나, 스스로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주제. 바로 축복결혼입니다. 축복이라는 말에 여러분은 어떤 감정이 드시나요? 희망적이다! 망설여진다! 잘 모르겠다! 기대된다! 참 여러 가지의 생각이 스쳐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양길문 강사, 김중인 강사, 모토야마 강사가 함께했어요!

선생님이 생애에서 가장 귀한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 무엇이었느냐? 축복입니다.
여러분에게 있어서도 인류역사 아래 최고의 선물은 축복입니다. (말씀선집 23-317)

결혼 말고 축복
축복과 결혼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축복도 결혼도 선남선녀가 만나 가정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받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사랑의 방향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다른 거지? 결혼의 전제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축복은 위하여 사는 삶을 살기 위해 사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결혼은 사랑해서 사랑의 결실로 결혼을 한다면, 축복은 사랑을 시작하고 배워나가며 위하여 사는 기쁨을 느끼기 위해 받는 것이죠. 참부모님은 이 생애에 가장 귀한 것, 최고의 선물은 축복이라고 합니다. 축복은 우리가 위하여 사는 만큼 더 큰 복이 오는 것이랍니다!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
축복의 준비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준비는 직전에 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의 준비가 가장 중요합니다. 같이 축복을 위한 준비를 위해 아래의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통일교의 이상은 다른 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출발도 가정이고, 마지막도 가정인 것입니다. 함께 준비해봐요!

1) 자신의 동기를 정리한다 : 왜 축복을 받는 것인가?
2) 결혼 플랜을 세운다 : 언제까지? 어디에서?
3) 구체적인 준비를 한다 :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4) 매칭에 임한다 :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 가?

핵인싸 들의 모임, 재롱잔치에 초대합니다~
이번 수련생들은 끼와 에너지가 정말 넘치는 것 같아요. 그런 끼를 누르고 강의를 듣고 있다니. 그것도 너무 신기해요~ 그래서 핵인싸 고3 친구들이 지금까지 숨겨왔던 끼를 뿜뿜한다고 합니다! 노래, 춤, 힙합, 뮤지컬 등등 다양하게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기대되시죠~ 사진으로 글로도 담길 수 없는 친구들의 열정을 전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뿐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Leave a Reply